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
제주YWCA
 HOME  YWCA소개   제주YWCA 
제주YWCA는 1955년 1월 21일 윤현숙, 이순실씨 등에 의해 창설되어 현재 어린이 · 청소년 활동, 소비자 고발센터, 여성무료직업안내, 소비자보호운동과 환경운동, 여성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설기관으로 성폭력상담기관 통합상담소, 여성전문인력양성기관인 여성인력개발센터 및 여성 무료직업 안내, 근로여성을 위한 어린이집을 운영하며 사회봉사 및 여성의 자아개발을 위한 각종 교육을 실시, 여성발전과 제주지역 발전을 꾀하며 이 땅에 평화와 정의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YWCA는 에큐메니칼 운동체이다."
YWCA는 교파의 차이를 넘어서 연합과 일치의 정신을 갖고 통합된 기독교운동을 펼친다.
YWCA의 일치정신은 곧 세계 에큐메니칼 운동의 근원이 되었다.
"YWCA는 개방성과 포괄성을 지닌 선교운동체이다."
YWCA의 선교운동은 전도운동의 어느 특정한 형식에 국한되지 않고, 이웃과의 만남과 모든 간접적인 성격의 프로그램을 선교적 목적하에 수행하는 개방성을 지닌다.
또한 YWCA는 어느 특정의 연령층이나 계층에 국한하지 않고 포괄적인 대상을 향해 포괄적 선교 프로그램을 펼쳐간다.
"YWCA는 비영리 민간단체이다."
YWCA는 국가의 후원이나 정책수행의 목적에 의해 형성된 단체가 아니라 순수한 민간차원에서 자발적으로 조직된 단체이다. YWCA는 세계에 많은 민간단체를 파생시킨 본산으로서 가장 대표적인 민간단체이다.
"YWCA는 사회단체이다."
YWCA는 사회에 폭넓고 깊은 영향을 미치는 사회단체이다.
YWCA는 그 오랜 역사와 운동의 세계적 범위, 그리고 널리 공인된 가장 대표적인 사회단체로서 존재하고 있다.
"YWCA는 청소년 단체이다."
YWCA의 가장 큰 관심은 젊은이에게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청소년은 YWCA 프로그램의 가장 중요한 대상의 하나이며, 주체이기도 하다.
YWCA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YWCA는 사회교육, 문화활동 단체이다."
YWCA는 유아에서 노인에 이르기까지 성별에 상관없이 광범위한 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교육과 문화활동을 전개한다.
YWCA는 교육과 문화의 영역을 통해서도 선교적 사명을 실천해 나간다.
"YWCA는 사회봉사 및 사회복지 구현을 위해 일하는 단체이다."
YWCA는 역사적으로 난민구호를 비롯한 수많은 봉사활동을 전개해 왔다.
지금도 YWCA는 농민, 근로자, 영세민, 소년소녀가장, 모자가정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와 사회복지 실현에 필요한 각종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우)690-814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삼무로 11길 3(연동) 대표전화 : 064-711-8322~4 대표FAX : 064-711-8327
copyright(c) 2013 www.jejuywca.or.kr All Rights Reserved.